대용량 파일 메일 전송을 해야 하는 경우 유용한 웹사이트 및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용량 파일 메일 전송
우리가 사내 이메일이나 네이버, 구글 등과 같은 메일 계정으로 파일을 보낼 때 파일 업로드 용량의 제한이 있어서 보내기 어려운 경우가 있죠? 이런 경우는 파일을 별도로 상대방에게 보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요.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사이트 및 프로그램은 대용량 파일을 안전하고 무료로 전송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샌드애니웨어
아래 링크는 샌드애니웨어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 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샌드애니웨어를 통해 무료로 대용량 파일 메일 전송을 진행해 보세요.
샌드애니웨어 특징
- 최대 10GB 까지 전송 가능
- 전송 제한이 없음
- Windows, Android, Mac, IOS, Linux 에서도 사용이 가능
- 6자리 숫자키를 통해 대용량 데이터를 송수신 할 수 있음
- 크롬확장 프로그램, 아웃룩으로 대용량 파일 메일 보내기 가능
- 별도의 로그인
샌드애니웨어 사용방법
- 먼저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샌드애니웨어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 로그인을 합니다. (계정이 없으면 무료 회원가입)
- 메인화면에서 보내기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보낼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파일은 최대 10GB 까지) 그리고 하단에 이메일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보내는 사람과 받는사람, 제목, 메일 내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작성이 완료되면 보내기 버튼 클릭합니다.
- 전송 중 이라는 창에서 게이지가 100%가 되면 메일 전송이 완료된 것입니다.
- 보낸 사람 메일의 발신함이나 받는사람 메일의 수신함에 보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샌드애니웨어 파일 저장 용량 부족한 경우
만약 위 그림처럼 약 4GB 파일을 한번 보내고, 7GB 파일을 한번 더 보내려면 용량이 부족하다고 뜹니다. 그 이유는 1개의 계정당 10GB 공간이 할당되어있는데, 이미 4GB를 사용한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상대방에게 4GB 전달 및 상대방이 다운로드 완료가 되었다면 우리 계정에 차지하고 있는 4GB 파일은 삭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다시 10GB를 사용할 수 있게되는 것입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트랜스퍼
아래 링크는 위트랜스퍼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 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위트랜스퍼에서 대용량 파일 메일 전송을 무료로 진행해 보세요.
위트랜스퍼 특징
- 무료로 사용이 가능
- 최대 2GB 대용량 파일 전송 가능
- 업로드한 파일 7일 후에 자동 삭제
- 계정 로그인이 필요 없음
- 한번에 최대 20명에게 전달 가능
위트랜스퍼 사용 방법
- 먼저 제가 위에 링크 걸어드린 것을 클릭하여 위트랜스퍼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 접속하면 메인 화면 왼쪽에 작은 창이 보이는데, 여기서 파일 업로드하고 메일 보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파일 업로드 크기는 최대 2GB 입니다.
- Upload files 를 클릭하여 첨부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 보내는 사람의 메일주소, 받는 사람의 메일주소, 메일의 제목, 메일 내용을 입력합니다.
- 그리고 하단의 Transfer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보내는 사람메일로 인증번호가 적힌 메일이 발송되었을 텐데,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 Verify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첨부파일과 함께 메일 발송이 됩니다.
- 받는 사람의 메일함에 들어가서 보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첨부파일 다운로드가 됩니다.
- 참고로 첨부파일은 7일뒤에 자동 삭제가 됩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
위 2개의 방법 외에도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하여 대용량 파일 메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구글드라이브, 네이버 MYBOX,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등과 같은 스토리지 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용량이 크다는 점과 사용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문서 파일의 경우 자체적으로 편집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별도의 문서 편집 프로그램 없이 편집하고 즉시 스토리지에 수정본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MYBOX의 경우는 30GB의 무료 저장공간이 주어지며, 구글 드라이브의 경우 15GB의 저장공간이 주어지며, 원드라이브는 5GB, 드롭박스는 2GB 입니다. 대부분 여러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Windows, mac에서 사용 가능하며 스마트폰인 IOS와 Android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너무 편리하지만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첫번째는 자체적으로 메일 발송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토리지에 저장된 파일의 링크를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계정 없이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즉, 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 링크가 수십 수백명이 사용한다면 다운로드 횟수 제한에 막혀 다운로드를 받지 못하는 상태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동 삭제 기능이 없어 저장 공간이 꽉 차면 수동으로 파일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대용량 파일 메일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센드애니웨어와 네이버의 MYBOX가 저장공간이 넉넉하고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없을 것 같아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샌드애니웨어의 경우는 팀이나 회사 외부의 특정인에게 고용량의 파일을 전달할 때 더 적합한것 같으며, 네이버의 경우는 팀이나 친구, 가족들에게 공유할 때 조금 더 적합한 공유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